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 대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11개 팀 -

<다이아 페스티벌 2019 인(in) 부산>에 총출동
부서명
영상콘텐츠산업과
전화번호
051-888-5155
작성자
김지연
작성일
2019-08-08
조회수
77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 대표 크리에이터 11개 팀,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서 무대행사 진행 ◈ 토크쇼·라이브 방송·댄스 퍼포먼스·원데이클래스 등 채널 콘셉트에 따라 행사도 각양각색 ◈ 허팝·박막례할머니·대도서관·씬님 등 포함 총 100여 개 크리에이터 팀 참여하는 대축제
내용

  하루 앞으로 다가온 아시아 최대 1인 미디어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 부산을 대표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총출동한다.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은 씨제이 이엔엠(CJ ENM)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1인 미디어 축제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 부산 크리에이터 공동관인 ‘부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지역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 홍보를 위한 무대 행사를 지원하고 굿즈 전시 및 판매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개별 크리에이터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부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무대 참가자는 ▲재테크 등 자기개발 정보 제공 크리에이터 ‘춘희아줌마TV’ ▲부산 여행지 소개 크리에이터 ‘마스터환’ ▲풍선아트 퍼포먼스 크리에이터 ‘이브랜드’ ▲요가 및 명상 크리에이터 ‘쉐르파(Sherpa)TV’ ▲한국어 교육 크리에이터 ‘한이재미’ ▲감성 사진작가 크리에이터 ‘찍다TV’ ▲전문 애니메이션 채널 ‘치치핑핑TV’ ▲여행을 좋아하는 쌍둥이 크리에이터 ‘트윈트립’ ▲케이-팝(K-POP) 등 댄스 퍼포먼스 채널 ‘그리파(GREAPA) × 체리(CHERRY)’ ▲프랑스 자수와 디아이와이(DIY) 콘텐츠 크리에이터 ‘까망콩 in 코비랜드’ ▲국어 심화 교육 채널 ‘국어의 기술’ 총 11팀이며, 각자의 채널 콘셉트에 따라 강연·토크쇼·원데이클래스·라이브방송·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포맷으로 무대를 채워나갈 예정이다.   

 

  ‘부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는 크리에이터 무대 행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참가 크리에이터들의 개성 넘치는 굿즈 전시를 둘러볼 수 있으며 즉석 인화가 가능한 포토부스를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크리에이터 상담소를 마련하여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현직자와 상담해보는 뜻깊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 입장하는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다이아 페스티벌 2019 in 부산>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diafestival2019.co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1인 미디어 행사에서 스타 크리에이터들과 지역 크리에이터들이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지역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이아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3년간 서울에서 개최했으며 지역상생과 팬들과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부산을 개최지로 정하고 축제기간도 3일로 늘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허팝·박막례할머니·대도서관·씬님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포함, 총 100여 개 크리에이터 팀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