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부산의 공공․빅데이터 활용 우수 기업이 한자리에!
부서명
통계빅데이터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362
작성자
이혜경
작성일
2019-07-25
조회수
82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25. 14:00 공공․빅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2개 부문 총 8팀 시상 ◈ 입상 기업(팀)에는 입주공간, 교육, 컨설팅 등 창업 자립화 연계 지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테크노파크는 25일 오후 2시 부산 공공데이터 창업지원센터(오픈스퀘어-D)에서 「2019년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고 공공정보 기반의 창업활성화를 목적으로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에서는 제품․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기획 2개 분야에 총 23개 팀이 응모해 최종 8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전국 노인요양병원, 요양원의 시설정보와 이용 후기를 제공하는 앱을 개발한 ‘케어닥(대표 박재병)’과 아이들이 이용 가능한 시설의 위생상태, 교통, 주차, 위치에서 입장권 구매까지 원스톱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안한 ‘애기야가자(대표 오세정)’가 받는다.

 

  이 밖에도 ‘제품․서비스 개발 분야’ 우수상은 ▲유캔스타(대표 최대길)의 딥러닝기반 감시시스템, 장려상은 ▲엘투플랜(대표 곽성욱)의 관광상품 플랫폼, 로하(대표 김경문)의 맞춤 공공서비스 매칭, ‘아이디어 기획 분야’ 우수상은 ▲사랑의실천(대표 안재익)의 부산 꿈나무사랑 플랫폼, 장려상은 ▲썅떼(대표 박동준)의 고위험군 환자 통합관리, 미세파(대표 강봉권)의 해물왕장보고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총 1천4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부산 공공데이터 창업지원센터 입주신청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하며, 최우수작 각 1팀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투자자와 창업자 간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투자유치 기회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수상한 팀들의 작품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