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민이 직접 부산시 홍보대사 뽑다 -

‘케이팝(K-POP) 가수, 강다니엘’부산시 홍보대사 위촉
부서명
소통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275
작성자
김은숙
작성일
2019-07-03
조회수
345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7.9. 오후 6시 사직야구장에서 케이팝 가수 강다니엘 부산시 홍보대사로 위촉 ◈ 부산시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페이스북)를 통해 라이브 생방송 실시, 지난 4월‘시민이 뽑은 부산시 홍보대사’이벤트 결과 부산시 홍보대사로 선정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케이팝(K-POP) 가수 강다니엘(22) 씨를 부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강다니엘은 7월 9일 오후 6시 사직야구장 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위촉식에 참석해 오거돈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는다. 위촉식 전 과정은 부산시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페이스북)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2017년 프로듀스(PRODUCE) 101 시즌2에서 최종 1위로 선정돼 데뷔했다. 이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3개월 연속 1위 기록 보유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확장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 4월 부산시가 진행한 ‘시민이 뽑은 부산시 홍보대사’ 이벤트 결과 배정남, 이경규와 함께 부산시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강다니엘은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을 앞두고 “태어나고 자라온 부산을 위해 늘 뭔가 하고 싶었다. 이번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기쁘고 책임도 느낀다. 지금도 최고의 도시이지만 더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강다니엘 씨는 시민이 직접 뽑은 홍보대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부산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해주길 바라고, 부산 자랑도 많이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부산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시민을 위한 공익 활동과 부산시 주요시책 홍보,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