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장애인 그린(GREEN)일자리 한마당 개최 -

식물도 쑥쑥! 장애인 일자리도 쑥쑥!
부서명
장애인복지과
전화번호
051-888-3242
작성자
강연수
작성일
2019-07-02
조회수
49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4. 10:30~17:00 시청 1층 로비에서 장애인 인식개선 및 고용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장애인 일자리애(愛) 식물을 더하다’ 개최 ◈ 미니 플라워 쇼 진행 및 플라워 포토존, 미세먼지 저감 정원 설치 등 식물과 함께하는 ‘힐링 한마당’ 펼쳐져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월 4일 시청 1층 로비에서 ‘2019 장애인 그린(GREEN)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그린일자리 한마당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용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식물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되었다.

 

  화훼산업은 미래에 높은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유망산업으로 특히 원예치료가 재활에 도움이 되는 만큼, 식물분야 장애인 일자리는 그 자체가 일자리이자 재활활동으로 장애인들의 생산적 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일자리애(愛) 식물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장애인 일자리 홍보와 더불어 ▲장애인 생산품 및 예술작품 전시·판매 ▲화훼분야 일자리 체험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꽃과 함께하면 일자리가 꽃처럼 피어난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미니 플라워 쇼와 ▲플라워 포토존 운영 ▲미세먼지 저감 정원 조성을 통해 부산시내 원예 특성화 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이 참여한 작품도 선보인다. 시는 이를 통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졸업 후 진로와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행사가 종료되면 관람객들에게 설치했던 초화를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전년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문 금상 수상자(김동희)의 화훼 시연 ▲금년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네일아트부문 우승자(금상 배주희·은상 이혜린·동상 구연숙)의 네일아트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화훼·조경·농업 등 식물분야에 장애인의 사회적 일자리 발굴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장애인 좋은 일자리 발굴과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