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2019 하반기 지역인재 체험형 인턴 모집 -

부산 이전공공기관과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
부서명
서비스금융과
전화번호
051-888-4895
작성자
박준영
작성일
2019-06-28
조회수
10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24.~ 7.15.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인턴사업 지원 접수 ◈ 8. 1.~12.31. 주택도시보증공사 등 5개 이전공공기관에서 27명의 체험형 인턴 근무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이하 경제진흥원)은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고 함께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을 위해 「2019 하반기 지역인재 체험형 인턴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부산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7월 15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신청을 받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총 27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 1일부터 5개월간 참여 공공기관에서 인턴으로 근무한다.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중 하나인 ‘부산 공공기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 사업’은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게임물관리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 등 총 5개 기관이 함께한다.

 

  이 사업을 통해 선발인원의 공공기관 일 경험 지원 외에도 지역인재 역량강화를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면접 대비 특강, 선배 공공기관 종사자와의 멘토링 콘서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구직자들은 인턴 근무를 통해 공공기관 실무를 직접 배울 수 있다.”며, “서류, 필기, 면접 대비 등 공공기관 취업 준비과정에 꼭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역량을 강화해 취업에 성공하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큰 일꾼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