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꿈 많고 재능 많은 친구들, 여기로 모여라!
부서명
아동청소년과
전화번호
051-888-1626
작성자
최영희
작성일
2019-06-13
조회수
46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15. 14:00 놀이마루 야외광장에서 청소년 및 가족, 청소년지도자,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직접 공연 참여로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문화 체험의 장 열려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월 15일 오후 2시 서면 놀이마루 야외광장에서 청소년 및 가족, 청소년지도자 등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문화 체험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활동 퍼포먼스 ▲축사 등 1부 기념식을 시작으로, 2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꾸미는 공연과 전문 공연팀의 힙합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30여 개의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부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부산청소년지도사협회, 부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협의회 등이 공동 주관하며 청소년들에게 활동 및 복지, 진로 상담 등의 종합적·통합적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어울림마당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어울림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