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추천 이벤트 결과 -

‘강다니엘, 이대호, 배정남’ 가장 인기
부서명
소통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275
작성자
김은숙
작성일
2019-05-06
조회수
55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부산시 홍보대사’시민추천 이벤트 결과 ‘강다니엘, 이대호, 배정남, 이경규, 이시언, 김숙, 임시완, 추신수, BTS’ 등 이름 올려 ◈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5천원 권) 제공 ◈ 5. 8. 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당첨자 발표, 5.15. 상품권 발송 예정 ◈ 다수 추천을 받은 인사 순으로 본인 동의 거쳐‘부산시 홍보대사’로 위촉(3명)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추천 이벤트를 개최한 결과, ‘강다니엘, 이대호, 배정남’ 3명의 유명인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4월17일부터 4월30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와 시 공식 SNS(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2,037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다니엘, 이대호, 배정남’ 이외에도 ‘이경규, 이시언, 김숙, 임시완, 추신수, 공유, 김혜수, BTS, BTS(지민), BTS(정국)’ 등이 상위 순위에 포함되었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5천 원 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5월 8일 시 홈페이지 및 시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하고, 상품권은 5월15일 모바일로 전송한다.

 

  시민 다수의 선택을 받은 인사 순으로 본인의 동의를 거쳐 ‘부산시 홍보대사’로 3명을 위촉할 예정이며 본인이 희망하지 않을 경우 후순위 순으로 섭외‧위촉한다. 위촉된 부산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시민을 위한 공익 활동이나 주요시책 홍보,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추천 이벤트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부산시의 정책결정 과정에서 오프라인 활동과 더불어 동영상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시민 여러분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