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년도 지방 하수도 경영효율화사업 공모 선정 -

부산시, 우수사업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4억 원 확보
부서명
생활수질개선과
전화번호
051-888-3741
작성자
장현미
작성일
2019-05-01
조회수
6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양산시 부산하수처리장 공동이용 사업 선정 ◈ 시설물 연계이용․통합관리체계 구축으로 경영효율화 및 지방재정 절감 효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광역시-양산시 하수처리장 공동이용 사업」으로 올해 3월 공모 신청, 2차례의 심사를 거쳐 2019년도 지방상하수도 경영효율화사업 최종 심사를 통과하여 특별교부세 4억을 교부 받는다고 밝혔다.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자치단체 간 협력으로 효율적인 상하수도 서비스를 제공해 예산절감 등 경영효율화와 주민복리 증진이 기대되는 6개 우수 사업에 총 2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시가 공모 신청한 사업은 양산시 동면 5개 마을의 정화조 및 마을 하수처리장을 폐쇄하고 부산시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일괄 처리함으로써 부산시민의 식수원인 수영강 상류부 회동수원지의 수질 개선과 동시에 양산시의 소규모 마을 하수처리장 폐쇄로 인한 쾌적한 주민생활 환경조성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이번에 지원 받는 특별교부세를 회동상수원 보후구역 내 진행 중인 오수관로 설치사업에 사용함으로써 당초 예정된 사업비를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행정안전부에서는 시설물 공동이용사업 등 상하수도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전 지자체에 파급하여 공모사업을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