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보라데이 캠페인 전개 -

여성폭력·아동학대 # look again 관심 있게 보라!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31
작성자
마성호
작성일
2019-04-26
조회수
55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27. 14:00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가정폭력·데이트폭력·디지털성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 펼쳐 ◈ 여성폭력과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부산 만들기 위해 “우리 주변을 함께 둘러보자”는 의미 담아 시민 관심 당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27일 오후 2시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14개 기관,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력 없는 세상, 행복한 부산」을 주제로 가정폭력과 데이트 폭력, 디지털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으로 ‘보라데이 캠페인’을 펼친다.

 

  보라데이 캠페인은 2014년 여성가족부에서 ‘LOOK AGAIN, 당신의 관심으로 여성폭력을 멈출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지정한 이후 전국 광역시·도 18곳에 위치한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와 경찰, 구·군, 아동보호전문기관, 가정폭력상담소 및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 등 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캠페인은 ▲사물놀이 풍물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촬영 ▲폭력예방 박 터뜨리기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포순이를 선두로 한 참가자 가두행진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데이트폭력, 디지털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예방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되며 ▲홍보를 위해 운영되는 부스에서는 네일아트, 우드공예 체험과 풍선아트,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는 우리 이웃 등 주변의 관심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범죄”라면서 “앞으로도 여성과 아동 폭력 근절을 위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나서 건강한 가족문화로 ‘폭력 없는, 행복한 부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