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암 조기 검진자를 위한 캠페인 실시 -

“암 검진 미리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부서명
건강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365
작성자
강지언
작성일
2019-04-24
조회수
87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암센터 암 조기검진을 위한 ‘3G’ 공동 캠페인 추진 ◈ 1차(1~5월말)·2차(6~9월말) 암 검진 수검 완료한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각 320명 추첨해 건강용품 선물로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검진의 연말 집중 현상을 해소하여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암 검진 미리 받고(GO), 선물도 받고(GO), 건강도 챙기고(G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부산지역 암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암 검진 대상자 가운데 1회(1~5월말), 2회(6~9월말)에 검진 받은 대상자 각 320명을 추첨하여 2만5천 원 상당의 건강용품을 제공한다.

 

  1회 당첨자는 오는 7월 12일에 개별 연락하며, 2회 당첨자는 오는 11월 13일 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 본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 각 지사 또는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분들께서도 매년 암 검진 및 건강검진 수검자의 40% 이상이 10월 이후에 집중되는 바람에 검진 예약도 어렵고, 검진에도 불편함을 많이 겪으셨을 것”이라며 “수검자 집중이 덜한 5월 말, 부득이하면 9월말까지는 검진을 받으시어 편안하게 검진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출생연도(홀수·짝수)에 따라 연령 및 검진주기에 해당되는 부산시민은 위암, 대장암, 간암과 여성들은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