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임정 수립 100주년 기념 서영해 특별전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

서영해 선생의 발자취, 시립박물관에서 느껴보세요!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2
작성자
이정은
작성일
2019-04-12
조회수
94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시립박물관,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서영해-파리의 꼬레앙, 유럽을 깨우다》 특별전 연계 교육 실시 ◈ 부산의 독립운동가 서영해 선생에 대해 가족들이 함께 배우고, 시민들 눈높이에 맞는 역사 체험 교육 제공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시립박물관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부산의 독립운동가 서영해>를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박물관 특별기획전 《서영해-파리의 꼬레앙, 유럽을 깨우다》와 연계하여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부산 출신 독립운동가 서영해 선생의 발자취를 알아보고, 그가 남긴 유물을 바탕으로 독립운동 활동상을 배워 볼 수 있다.

 

  서영해 선생은 프랑스에서 독립운동가, 문필가, 언론인, 그리고 작가로서 활약한 최초의 한국인으로 프랑스에 식민지 조국의 참혹한 현실을 알려 동양의 작은 나라 한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교육은 토요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2-3명이 한 팀이 되며 회당 20팀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전시실에서 중요 유물과 서영해의 주요 업적을 배워 본 다음 교육실에서 핀 거울과 바람개비 태극기를 직접 디자인하여 만들어본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부산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교육행사>교육신청/확인)를 통해 선착순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학생들로만 구성된 팀은 참가할 수 없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51-610-71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