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성을 갖춘 창업기업 발굴 -

「제1회 B-스타트업 챌린지」대회 설명회 개최
부서명
일자리창업과
전화번호
051-888-4412
작성자
손영희
작성일
2019-04-09
조회수
6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10. 14:00 부산창업카페 대연점에서 「B-스타트업 챌린지」대회 개최(*본대회 5.28.) ◈ 창업 5년 이내 국내 유망 창업기업 대상의 투자경진대회, 총 1억원 상당 시상 ◈ 민간투자사의 투자유치 희망기업 자금확보 기회, 부산MBC에서 수상기업 후속 보도지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10일 오후 2시 부산창업카페 대연점에서 ‘2019 B-스타트업 챌린지 대회(부산창업 투자경진대회)’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5월 28일 BNK부산은행 대강당에서 열리는 창업기업 투자 경진대회인 「제1회 B-스타트업 챌린지」 대회에 대한 사전 안내와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1억원의 시상금이 지원되는 이번 대회는 부산시와 부산은행, 부산문화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성을 갖춘 창업기업을 발굴, 시상금 및 각종 투자 지원 혜택을 부여하는 이번 대회에는 (사)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 오픈트레이드(주)를 비롯해 전국의 민간 투자사들이 심사위원 등으로 대거 참여하는 이번행사는 투자를 희망하는 창업기업들에게 창업자금 확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 참가업체 중 전자상거래 분야 3개 기업을 별도 선발해 오는 8월 중국 산둥성 위해시에서 열리는 중국 전자상거래 로드쇼 본선 참가자격도 부여한다.

 

  이번 대회 참가신청은 4월 30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changup.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예선을 거쳐 5월 28일 본선심사가 열릴 예정이다.

 

  본선심사를 통해 부산시장상 5천만원, 부산은행장상 3천만원, 부산문화방송사장상 1천만원 등 모두 5개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투자)할 예정이며, 부산문화방송에서는 대회의 모든 과정을 녹화해 방송하는 한편, 대회 수상 업체에 대한 홍보 방송 프로그램도 제작할 계획이다.

 

  부산시 이수일 일자리창업과장은 “전국의 우수 창업가들의 참여를 통해 발상의 전환, 무한한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명실상부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일자리창업과 창업지원팀(☎051-888-4411~4), 또는 (재)부산경제진흥원(☎051-600-1851~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