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초등학생 식중독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 ‘365 식중독 발생 제로’ 학생들과 함께 해요!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376
작성자
주재형
작성일
2019-03-13
조회수
71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전국 지자체 최초 초등학생 대상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포스터 공모전’ 시행 ◈ 학교 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 공감대 형성 위한 공모전에 총 14편 선정(부산광역시장상6,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8) 및 시상 예정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전국 최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에게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식중독 사고를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식중독 예방·관리에 관한 내용 ▲식중독 발생 시 위험성에 관한 내용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에 관한 내용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관한 내용 등 ‘식중독 예방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부산시 초등학교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에서 공모전 안내문을 참고하여 오는 4월 19일까지 부산시청 보건위생과 식품안전팀으로 우편(접수마감일 소인 유효)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심사를 거쳐 총 14명(대상 1점, 우수 4점, 장려 9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5월 3일 부산시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시상식은 5월 17일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루어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학교 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 개선과 아이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건위생과 식품안전팀(☎051-888-337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