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정관박물관, 평일 상설 유아 교육프로그램 운영

부서명
정관박물관
전화번호
051-720-6921
작성자
조재용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60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유아 단체 대상, 선조들과 함께 살아온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는「올망졸망 박물관」운영 ◈ 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을 알고, 또래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협동심을 키우는 기회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 정관박물관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금요일 6~7세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평일 상설 교육프로그램올망졸망 박물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동물의 왕국>이라는 주제로 호랑이, 사슴, , , 돼지, 토끼, , , 강치, 고래 등 이 땅에서 오랜 세월동안 우리 선조들과 함께 살아온 여러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시간가량 소요되는 이번 교육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30분부터 1130분까지 진행되며 담당자와 협의하면 교육시간 조정도 가능하다. 특히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오후 수업시간(2~3)도 마련하여 수업선택의 폭을 넓혔다.

 

참가자들은 무늬나 형태로 유물에 표현된 여러 가지 동물들을 관찰하고, 각 동물들의 문화적 의미와 동물들이 주는 이로움에 대해 학습하고, 또래친구들과 함께 동물 퀴즈와 대형 동물 젠가 게임 등 즐거운 놀이체험을 할 수 있다.

 

신청자 모집은 부산광역시 통합예약사이트(http://reserve.busan.go.kr)를 통해 오는 319일부터 진행되며, 회당 25명 이내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동물들뿐만 아니라 우리 문화재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고, 또래친구들과 흥미로운 게임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함께하는 즐거움을 얻고 협동심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즐겁고 유익한 박물관 수업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박물관은 11월까지 매월 2·4째 토요일 오후 3시에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토요 상설 교육프로그램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426<부산 문화가 있는 날> 10시부터 12시까지는 성인 대상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정겨운 우리 그림, 민화수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을 참고하거나 전화(051-720-69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