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발대식 및 기술세미나 개최 -고령친화산업 육성으로‘고령친화도시 부산’에 한 걸음 더!

부서명
노인복지과
전화번호
051-888-3282
작성자
송두호
작성일
2019-03-10
조회수
67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11. 14:00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발대식과 기술세미나 열려◈ 부산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3월 11일 오후 2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발대식과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결성된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위원장 장병성)는 3분과(제조·연구개발, 유통·판매, 복지·요양분과)로 구성되어, 고령친화산업 용품 연구개발과 유통판매 홍보채널 구축, 기술 자문 및 정보 공유 등으로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지역기업 간 상생을 구현하기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현재 부산의 고령친화산업체 수는 360여 개로 이번 발대식에는 1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같은 날 개최되는 기술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고령친화산업 융합 기술구현’을 주제로 고령친화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 강연에는 ▲변루나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과장이 ‘고령사회를 대비한 재활, 케어 및 장애예방 관련 정책과 기술동향’에 대해 ▲박경식 미래전략정책연구원이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고령친화산업 미래 기술개발 방향’에 대해 ▲최원식 마켓포럼 대표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사업개발 방법’을 주제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부산 지역 고령친화산업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산업체들의 기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