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시민이 신뢰하고 청렴으로 행복한 도시 부산 -부산시, 부패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부서명
청렴감사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665
작성자
권영정
작성일
2019-02-27
조회수
69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전국 유일 7년 연속 최우수(1등급) 달성◈ 적극적인 부패방지 노력과 고강도 청렴시책 추진으로 반부패 청렴 도시로 등극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제7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전국 유일 1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1월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는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패방지 시책 추진과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관으로써 명실상부 최고의 반부패 청렴기관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시는 그동안 반부패‧청렴을 시정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각종 부패취약분야의 제도개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고강도의 청렴 시책을 추진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패취약업무에 대한 고객불만제로시스템과 청렴해피콜 운영, 청렴부산 SNS 운영 및 민․관 협력의 청렴문화 확산활동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청렴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직원 모두의 청렴에 대한 강한 의지와 부단한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반부패․청렴 선도 기관으로 인정받은 만큼 고위직이 솔선수범하고 모든 직원이 동참하는 일상에서의 청렴 실천을 통해 시민이 신뢰하고 청렴으로 행복한 도시 부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