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걱정마이소~ 찾아가서 설명해 드릴께예~ - 부산시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시책’ 설명회

부서명
자원순환과
전화번호
051-888-3686
작성자
서진아
작성일
2019-02-26
조회수
75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직접 찾아가서 쓰레기 줄이기 시책 설명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사업 시행
내용

부산시(오거돈 시장)2019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시책 설명회사업을 시행한다.

 

쓰레기는 관련규정에서 일반쓰레기, 불연성쓰레기, 재활용품, 음식물쓰레기 등 종류별로 배출요일을 다르게 지정하고 있고, 일반쓰레기와 불연성쓰레기 버리는 방법도 다르며, 재활용품은 최소 6종 많게는 10종 이상 분리배출 하도록 되어 있다.

 

쓰레기 하나 버릴라치면 일반쓰레기인지 재활용품인지, 재활용품이면 종류가 무엇인지, 어느 요일에 배출해야 하는지 신경써야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닌 셈이다.

 

이에 시에서는 배출방법이 복잡하여 시민들이 쓰레기 배출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 직접 찾아가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설명하는 사업을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설명회는 부산시민 20인 이상 단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외부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부산시의 다양한 쓰레기 줄이기 시책과 달라지는 제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설명회 장소가 20~30인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라면 재활용품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체험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신청접수 시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2019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설명회3월부터 팩스(888-3689), 전화(888-3686), 이메일(happyja@korea.kr)로 신청가능하며 근무시간 내(오후 6시까지) 부산광역시 자원순환과에서 접수 받는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쓰레기 배출이 좀 더 쉽게 느껴지길 바라며, 아울러 다함께 쓰레기 줄이기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