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봄이 오는 부산의 해안 절경과 함께하는 -남파랑길 모니터링 트래킹 투어 개최

부서명
관광개발추진단
전화번호
051-888-6702
작성자
송찬희
작성일
2019-02-21
조회수
96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19 체험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1박 2일 동안 남파랑길 전 구간 체험◈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남파랑길 트래킹을 통한 관광정보 공유로 도보여행 활성화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오거돈 시장)와 부산관광공사, 부산코레일은 2월 19일 오전 11시30분에 부산역 2층 여행센터에서‘체험단 발대식’을 가지고 20일까지 1박 2일 동안 동계 내일로 참가자 40여 명으로 구성된‘남파랑길 모니터링 트래킹 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코레일의 내일로 이용객으로 구성된 체험단은 남파랑길을 걸으며 관광객의 불편사항 점검과 걷기 좋은 여행길 조성을 목적으로 1박 2일 동안 남파랑길 전 구간(1~5코스)을 체험했다.

 

  남파랑길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관광자원개발과 걷기 활성화를 위하여 조성 중인 남해안 장거리 걷기 여행길로서 부산에서 순천까지 총거리는 958.8㎞이다.

 

  발대식은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코레일이 체험단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및 SNS 활용 방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체험단 활동에 대한 책임감과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자리였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남파랑길 트래킹을 통한 부산 지역의 남파랑길 코스 홍보 및 의견 수렴, 남파랑길 도보여행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등 지속 관리해 나갈 예정으로 시 관계자는“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체험단의 모니터링과 SNS 활동을 기반으로 관광객 입장에서 느끼는 생생한 관광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걷기 좋은 남파랑길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