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향토건설기업 ㈜동일, 부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 전달

부서명
복지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191
작성자
김기덕
작성일
2019-01-04
조회수
79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 4. 15:00,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주)동일 김종각 회장 직접 방문, 이웃돕기 성금 1억 원을 부산시를 통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 성금전달 통해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
내용

부산시는 동일 김종각 회장이 14일 오후 3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1 원의 이웃돕기성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오거돈 부산시장과 김종각 회장이 직접 만나 진행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동일로부터 전달받은 성금 1억 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산지역 저소득 시민이 따뜻한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일은 지난 30여년간 부산, 경남지역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에 대한 기부와 주거환경 개선사업 지원은 물론 장학사업 등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동일 김종각 회장은 본격적인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2015년 사회복지법인 동일을 설립하여 이사장을 맡아 지난해 명절에도 약 2억원을 양산시와 경남산청 등에 기탁하였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105번째 회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동일은 이번에도 부산시에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하면서 기업경영의 원칙인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한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사회에 어두운 그림자 없이 밝고 따뜻한 빛이 가득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부산시에 이웃돕기 성금을 지원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부문화 운동이 널리 확산되어 우리 부산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