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청소년 스스로 자원봉사에 대해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 「청소년 자원봉사 토론회」 개최

부서명
자치행정과
전화번호
051-888-1815
작성자
한성호
작성일
2018-12-21
조회수
97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 22. 14:00 부산일보사 10층 소강당에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부산지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150여명 참석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토론회 열려 ◈ 청소년 자원봉사 주제 PMI(장점, 단점, 흥미로운 점) 토론 진행, 청소년 자원봉사 현황 점검 및 건전한 자원봉사문화 확산 기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22일 오후 2시 부산일보사 10층 소강당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를 주제로 「청소년 자원봉사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의 주제는 ‘청소년 자원봉사, 소확행’으로 부산지역 중·고등학생 3인이 1조가 되어 청소년 자원봉사의 장점(Plus), 단점(Minus), 흥미로운 점(Interesting)을 모색한 후 대안을 제시하는 PMI(Plus Minus Interesting) 토론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스스로가 청소년의 자원봉사에 대해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우수 발표자에게는 부산광역시교육감상 및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상이 주어지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busan1365.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소년 시기의 올바른 자원봉사 참여는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며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활동이다.”고 이번 토론회의 의미를 밝히면서, “이번 행사가 부산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참뜻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장려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