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한 - 부산시-교육청, 제4회 공동세미나 개최

부서명
교육협력과
전화번호
051-888-2002
작성자
고수남
작성일
2018-12-05
조회수
54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12. 7. 15:00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공동 세미나 개최 ◈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해 서로의 역할과 공동협력 방안을 찾아 계속 노력
내용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12월 7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관련 전문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주제로 한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이라는 대주제로 부산시와 교육청이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하며, 부산시에서는 장덕현 부산대 교수가 ‘미래지향적 공공도서관 발전전략 수립’이라는 내용으로, 교육청에서는 초의수 신라대 교수가 ‘부산의 교육격차 실태와 교육균형발전 방안’이라는 내용으로 발표하고, 부산교대 성병창 교수의 주재로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정부의 생활 SOC 확대 정책과 관련하여 일상적 문화 활동 거점으로서 도서관의 의미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도서관이 지향해야 할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주제를 선택하였으며 그 결과를 향후 수립 예정인 도서관 발전 종합계획에도 참고할 계획이다.

 

  교육청에서는 현재 우리 교육계의 가장 큰 현안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교육균형발전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와 교육청이 상호 협력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만들 것”이라며,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해 서로의 역할과 공동협력 방안을 찾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