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 「엄마 아빠가 다니는 행복육아 SCHOOL」

부서명
출산보육과
전화번호
051-888-1565
작성자
임정은
작성일
2018-11-23
조회수
8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6. 19: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엄마아빠가 함께 다니는 행복육아 SCHOOL 행사 개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26일 저녁 7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부가 함께 육아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엄마아빠가 함께 다니는 행복육아 SCHOOL』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육아는 부부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확대하고자 2040 부모세대를 대상으로 ‘어쩌다 엄마! 어쩌다 아빠! 가 아닌 준비된 부모’로 더욱 행복하게 육아할 수 있는 정서적 지원과 행복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지역의 저출산 현상에 대한 민관 합동 대응 및 저변확대를 위해 구성된 ‘부산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의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이며, 부산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행복 육아스쿨 외에도 ‘아빠들의 육아 참여’ 및 ‘일·생활 균형’을 주제로 관련 아빠와 자녀와의 1박2일 캠프 및 소풍 행사 등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모 교육이 대부분 엄마들의 전유물처럼 인식 되고, 아빠들이 실질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하여, 퇴근 후에 맘 편히 찾을 수 있는 저녁 시간대로 마련하였으며, ‘부부 자존감, 아이 자존감 올리는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순서는 ▲‘큰 소리 내지 않고 우아하게 아들 키우기’, ‘존댓말의 힘’ 등의 저자로 유명한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장의 주제 강연, ▲육아법 관련 사전 접수된 질의 및 현장에서의 즉석 질의응답 순이다. 

 

  자세한 사항은 ‘맘에게 마음으로’ 홈페이지(www.busan.go.kr/m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