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검소한 혼례문화 확산을 위한 - 작은 결혼식(Beautiful Small Wedding) 열려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15
작성자
김미정
작성일
2018-10-12
조회수
102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13. 14:00 부산시민공원 다솜관 앞 기억의 숲에서 예비 신혼부부 3쌍을 선정하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13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다솜관 앞 기억의 숲에서 검소하고 건전한 혼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도록 지원하기 위한 ‘작은 결혼식(Beautiful Small Weddi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 결혼식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결혼을 미루거나 아예 결혼하지 않는 추세의 확산 방지 ▲고비용 예식에 대한 인식 개선 ▲저출산 문제 극복 및 건강한 가정 조성을 목적으로 (사)부산여성NGO연합회(대표 김영숙)주관, 부산시 후원으로 2015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결혼식의 주인공은 부산거주 5년 이상, 20세 이상 예비 신혼부부로 3쌍으로, 해당 여성단체에 결혼식 신청 동기, 자녀계획, 부부목표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받아 선정하였다.

 

  결혼식은 별도 제작된 예식장 세트에서 진행되고 시민 모두가 하객이 되어, 식사와 폐백 등을 생략하고 간단한 스탠딩 다과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작은 결혼식을 통해 허례허식을 없애고 검소하고 건전한 혼례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나아가 저출산을 극복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