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취업지원기관 상담사 직무능력 향상 워크숍 개최

부서명
일자리경제정책과
전화번호
051-888-4411
작성자
남수미
작성일
2018-10-05
조회수
95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 5. 14:00,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취업지원기관 상담사 직무능력 향상 워크숍 개최 ◈ 취업지원기관 상담사 대상 힐링 프로그램 및 구직자 대상 취업상담기법 및 취업서류 작성 코칭 등 지원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5일 오후 2시에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취업지원기관 상담사 직무능력 향상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과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취업상담기법 및 취업서류 작성 코칭 등을 포함한다. 

 

  특히,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시민들을 일선에서 응대하는 취업지원기관 상담사의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셀프 심신힐링법 습득으로 감정조정력을 향상하기 위해, 안전보건공단 지원으로 감정코칭 전문교육기관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요청하여 마련하였다. 

  

  부산일자리종합센터, 구(군) 일자리센터, 대학 취업지원센터 등에 근무하는 상담사들이 참여하고,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은 감정노동관리지도사인 이진희 병원장이, 직무역량 향상 교육은 김경아 취업지원관이 강의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취업지원기관 상담사가 안정적 심리상태가 구직자 대상 취업지원서비스의 질에 곧바로 직결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받은 상담사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하여 보다 밝고 친절한 취업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부산경제진흥원(☎ 051-600-17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