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민공원 추석연휴기간‘한가위만 같아라’ -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용 높이 6M 대형그네 등 다양한 행사운영 -

부서명
공원운영과
전화번호
051-888-3796
작성자
이정훈
작성일
2018-09-20
조회수
143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민공원에서는 추석연휴동안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준비 ◈ 명절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높이 6m의 대형그네도 만들어 시민에게 최초 개방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시설공단은 추석연휴 동안 부산시민공원으로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체험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한가위만 같아라’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9월 24일 제외)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뽀로로 야외무대에서 운영한다. 가족인형극, 금관악기 연주, 퓨전국악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9월 22부터 26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잔디광장에서는 ‘전래놀이 가족놀이터’가 진행된다. 전통놀이체험을 전문MC 김익현의 맞깔나는 진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을 준비하며, 전통놀이 경연대회도 열어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명절 스트레스로 인한 ‘명절 증후군’을 가뿐히 하늘로 날릴 수 있도록 하야리아 잔디광장에는 높이 6M의 대형그네 4개를 특별 설치한다. 주부, 미취업 청년 등 명절 스트레스는 푸른 잔디위에 설치 된 대형 그네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명절을 맞는 이번 추석에만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가위 명절연휴를 맞아 부산시민공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전통놀이와 공연, 대형그네와 함께 보름달을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