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깨끗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 보내기 - 부산시, 2018 추석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부서명
자원순환과
전화번호
051-888-3686
작성자
윤영준
작성일
2018-09-17
조회수
73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마련 ◈ 비상청소체계 구축․운영, 추석 전후 일제대청소 실시, 쓰레기 투기행위 특별단속 등 추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18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와 구․군에서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5일간) 총 17개 반 250여 명으로 구성된 청소대책상황반·기동청소반·무단투기단속반을 운영하며, 연휴기간 중 발생한 생활쓰레기의 적기 수거를 비롯하여 주요간선도로 등 쓰레기 무단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단속 및 쓰레기 처리 임무를 수행한다. 

 

  추석을 전․후하여 일제대청소도 실시한다. 각 구․군에서는 추석 연휴 전까지 자체 일정을 정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게 추석을 맞을 수 있도록 직원, 유관단체, 환경미화원 등이 참여하여 시민들이 많이 찾을 버스터미널, 역 및 재래시장 주변과 상습 불결지역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한다. 추석 연휴가 끝난 후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에는 ‘추석 마무리 일제대청소’를 실시해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또한, 9월 22일부터 9월 26까지 구·군별로 쓰레기 수거일정을 지정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로 하고 배출쓰레기 종류, 수거일 및 시간 등을 적극 알려 주민들의 혼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동안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홍보도 시 및 구․군 홈페이지, 전광판, 지역 언론 등을 통해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 발생되는 생활쓰레기는 구․군 수거일정을 확인 후 배출해 주시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이동식 쓰레기 수거함이나 휴게소의 쓰레기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