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어린이집 통학버스「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연내 설치키로 - 오거돈 부산시장 어린이 안전대책 조속 추진 지시 -

부서명
출산보육과
전화번호
051-888-1614
작성자
허형도
작성일
2018-08-29
조회수
91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오 시장, 8. 29. 13:30 남구 글로벌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어린이 긴급 안전대책 점검

◈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부산시의 각오도 밝혀

 

  부산시는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안전장치를 설치하는「잠자는 아이 확인장치」를 즉시 설치하고, 아울러 문제가 발생한 어린이집에 대한 행정조치도 강력히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교부받은 특교세 1억원을 재원으로 하여 모든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대해 안전장치를 설치하기 위한 절차에 즉시 착수한다.

 

  시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버스 내 어린이 갇힘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을 강화하기 위하여「슬리핑 차일드 체크제」방식의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것을 추진 중이었다.

 

  오거돈 시장은 남구 소재한 글로벌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집 관계자와 면담하면서 어린이집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임을 강력히 밝히고,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도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하였다.

 

  오 시장은 어린이집 원장 등 관계자와 좌담을 갖은 후에 어린이집 통학버스를 직접 탑승 후 10여분 동안 문을 닫고 갇혀 있는 상황을 체험하기까지 하였다.

 

  오 시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부산시가 책임진다는 자세로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