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글로벌 MICE 중심도시로의 위상 제고를 위한 - 제7회 부산 MICE 페스티벌 개최

부서명
관광정책과
전화번호
051-888-5231
작성자
김애경
작성일
2018-08-29
조회수
80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시, 8. 30.~8. 31. 벡스코 등에서 산·관·학이 함께 참여하는‘제7회 MICE 페스티벌’개최

◈ MICE 포럼, MICE 골든벨, 취업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MICE 관련 미니 채용박람회(고용노동부 공동)를 개최하여 구직자에 양질의 일자리 제공

 

  부산시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2일간) 벡스코에서 ‘제7회 부산 MIC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사)부산관광컨벤션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MICE 고용친화도시 부산’이라는 주제로 MICE 관련 업계, 학계,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다.

 

  8월 30일 오후 2시 벡스코 제2전시장(3층)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MICE 포럼, MICE 골든벨, 취업 토크콘서트, 명사초청 강연 등 1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MICE 관련 미니 채용박람회(고용노동부 공동)를 개최할 예정으로 관련 산업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2018 부산 MICE 포럼’에서는 ‘MICE 도시 속성개발과 급성장 MICE 도시 부산의 경쟁력 평가’라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MICE 산업의 경제기여도 및 고용효과에 대한 국제비교를 주제로 토론을 할 예정이다.

 

  또한, 30일에는 ▲MICE·관광 관련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50여명이 참여하여 MICE 산업에 대한 개념과 일반상식에 대한 문제를 풀어 나가는 ‘MICE 골든벨’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 ‘MICE 취업 토크콘서트’ ▲미니채용박람회 등이 열리며, 31일에는 ▲부산시 공무원 대상 MICE 교육 ▲명사초청 강연(하상욱 시인) ▲MICE 재직자 교육 등이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MICE 중심도시 위상 제고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MICE 산업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