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8월 부산박물관 문화예술교육기관 교육강사 전문교육 실시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888-7182
작성자
이정은
작성일
2018-08-10
조회수
20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박물관, 자체 교육강사 및 부산 관내 문화예술유관기관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인력들을 위한 전문 강좌 실시 ◈ 8. 27. 혁신학교 서울 월곡초등학교 교사 및 국립부산과학관 학예사 초빙,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방법 제공
첨부파일
내용

 

  부산박물관은 개관 40주년을 맞아 부산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서 전문가 집단을 위한 특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산박물관은 올해 부산박물관 및 소속박물관, 부산 관내 문화예술교육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역량 강화교육’은 지난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격월로 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과 박물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전문가 및 교육 담당 학예사들을 초빙하여 각 기관별 프로그램의 내용과 개발사례, 기획의도, 운영 방안 등을 총체적으로 들어 볼 수 있다. 

 

  오는 8월 27일 월요일에는 오후 2시에는 ‘질문을 통한 박물관 수업역량 신장’(서울 월곡초등학교 교사), 오후 4시부터 ‘학교 밖 과학교육 : 국립부산과학관 운영사례’(국립부산과학관 권수진 연구사)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부산시립미술관, 국립부산과학관, 울산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담당자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부산박물관 전문가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특정 기관(부산 관내 문화예술역사 관련 기관)에 소속되어 교육강사 활동을 하고 있는 강사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신청 기간에 맞춰 부산박물관으로 신청서를 이메일(jelenalee@korea.kr) 또는 팩(051-610-7140)로 제출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610-71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