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지역의 사회적경제 상생과 발전을 위한 - 「부산사회적경제기업 우수상품 판매전」성황리에 종료

부서명
경제기획과
전화번호
051-888-4764
작성자
최혜진
작성일
2018-06-29
조회수
38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사회적경제연합에서 산업자원부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고 부산지역사업평가단이 관리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의 일환인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하여 6월22일-6월28일(7일간)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아쿠아 분수대 주변 전체 행사장에서 대규모 홍보 및 판매행사 개최 ◈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의 판로에 어려움을 모색하고자 홍보 및 판매행사를 마련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
내용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을 통합 사회적경제 기업이라고 한다.

이런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은 품질은 우수하지만 홍보 및 마켓팅 부족으로 판로의 어려움을 격고 있어 재정적인 어려움이 많다.

 

  비영리민간단체 ‘사회적경제연합(회장 김대형)’은 이런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여 롯데백화점 광복점서 대규모 홍보 및 판매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부산울산지역본부에서 공공구매 및 사회적경제기업에 응원하고자 현장구매에도 적극 참여해 주었다.

 

  부산의 사회적기업 더 소나무외 15개기업, 마을기업 공덕의 수제유과등 17개기업, 도시재생거점시설기업 죽림공동체협동조합,아미골협동조합,남일행복협동조합, 협동조합 희망기장협동조합 기장햇다시마등 5개기업,울산4개기업, 경남6개기업, 광주2개기업도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홍보판매 등으로 일억오백여만원의 매출을 올려 사회적경제기업 행사 중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사회적경제를 구성하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판로의 기회가 되어 한층 더 성장·발전하기를 바라며, 또 우리 주변의 사회적경제 생태계에도 좋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광복점은 전국 최초 사회적경제기업 상생협력관이 2017년 10월19일 개장되어 있어,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개최하여 사회적경제가 보다 활성화 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