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ETRI 부산공동연구실과 함께하는 - ‘2018년 ETRI 유망기술 부산 설명회’개최

부서명
ICT융합과
전화번호
051-888-4554
작성자
김중호
작성일
2018-06-27
조회수
65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6. 28. 13:30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2018 ETRI 유망기술 부산 설명회’열려

◈ 얼굴영상 기반 심박신호 측정 기술 등 5가지 기술에 대해 담당 연구자 직접 설명 및 상담

 

  부산시와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ETRI 유망기술 설명회'를 6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콘퍼런스 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ETRI가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을 부산의 기업들과 공유하고 사업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ETRI, 한국기술보증기금, 부산연구개발특구,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주최하며, 특별 세션을 통해 기술보증기금과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원스톱 지원제도 등도 함께 소개한다.

 

  설명회에서는 ▲얼굴영상 기반 심박신호 측정 기술 ▲딥러닝 기반 휴먼 식별 및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 ▲해상 환경 저전력 장거리 IoT 통신 기술 ▲딥러닝 기반 해양물체 식별 기술 ▲시나리오 기반 인터랙티브 영상 창작기술 등 부산과 밀접한 바이오, 영상, 해양 ICT 분야 5가지 기술을 선보이며, 해당 기술에 대해 담당 연구자가 직접 설명하고 1:1 상담도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최고의 ICT분야 국책연구기관인 ETRI의 연구 성과가 부산 지역 기업 및 관련 산업계에 공유되고 확산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ETRI의 기술 설명회는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부산이 유일한데, 2013년 개소한 ETRI 부산공동연구실이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14개 기술을 전시하고 사업화 상담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