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더파크 동물원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및 시민 의견청취 - 부산시, 「더파크 동물원 활성화 및 관리운영방안수립용역(안)」시민공청회 개최 -

부서명
공원운영과
전화번호
051-888-3821
작성자
이은숙
작성일
2018-06-27
조회수
66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시, 7. 4. 14: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더파크동물원 활성화 및 관리운영방안수립용역 시민공청회』개최

◈ 2017년 10월부터 더파크 동물원을 활성화하고 관리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한‘더파크동물원 활성화 및 관리운영방안수립용역’진행 중

◈ 시민공청회 개최로 다양한 의견교환과 소통을 기대

 

  부산시는 7월 4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 전문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더파크동물원 활성화 및 관리운영방안수립용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어린이대공원 내 더파크 동물원을 활성화하고 관리운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 10월부터 ‘더파크동물원 활성화 및 관리운영방안수립용역’을 진행 중이며 올해 8월 완료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동물원 활성화 방안, 동물원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 동물원 추가시설 개발방안, 장기적 관점에서 동물원 이전 및 동물원 지속운영여부 등을 연구한 용역 내용을 알리고, 이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논의와 의견수렴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공청회는 ▲용역책임연구원인 양건석 동아대학교 교수의 용역(안)설명 후 ▲김승환 100만평문화공원조성 운영위원장을 좌장으로 조경, 시민사회, 관광·마케팅, 도시공학, 동물원운영, 공원운영분야 전문가들의 토론 이후 ▲참석자들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 개최로 어린이대공원 내 동물원이 활성화되고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과 소통을 기대하며, 시에서는 이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