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어린이엔 건강을, 도심엔 생명을 - 어린이통학용 LPG차량 전달식 개최

부서명
기후대기과
전화번호
051-888-3581
작성자
송정훈
작성일
2018-05-15
조회수
22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5. 16. 13:30~14:00 강서구 명지동 무궁화 어린이집에서‘어린이통학용 LPG차량 전달식’개최 ◈ 어린이통학 노후 경유차 ⇒ LPG자동차 전환지원사업 선정 1호차 전달식 열려 ◈ 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 계층을 위한 보호대책 ‧ 지원사업 지속 추진
내용

 

  부산시는 5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강서구 명지동내 위치한 ‘무궁화 어린이집’(강서구 명지국제7로 190 소재)에서 어린이 건강을 위한 ‘어린이통학용 LPG차량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부산시와 낙동강유역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 기후환경국장,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 낙동강유역청장을 비롯한 어린이 집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달식 외에도 ▲우리가 꿈꾸는 푸른하늘 ▲LPG 통학차량 오픈 세레모니 ▲안전날개 부착식 등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에 참석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우수환경도서와 크레파스 등의 기념선물도 전달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지난 4월 2일부터 13일까지 시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최종 50대를 선정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노후경유 통학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 사업 및 전기차‧수소 전기차 보급 등 친환경차 보급 확산에 더욱 주력하여 도심의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유차는 LPG차에 비해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이 93배 가량 많이 배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시는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한 관련시책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