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자문 개발과 보존, 두마리 토끼를 잡다 - 제4회 부산시 도시계획위원회 결과 -

부서명
도시계획과
전화번호
051-888-2434
작성자
민경연
작성일
2018-05-02
조회수
104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도시계획위원회, 전국 최초로 위원회 운영에 시민참여단 참여로 투명성 확보 ◈ 온천공원 및 덕천공원조성 특례사업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 자문
내용

 

 부산시는 2018년 제2회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와 제4회 도시계획위원회(이하 위원회) 심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 특이할 사항은 시민참여단의 의견발표이다. 시민참여단은 2015년부터 꾸준히 시행해온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과 시민계획단 수강생 380명을 대상으로 하여 1차적으로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34명이 신청했고, 이들 중에 성별․연령별․지역별(온천동과 덕천동 해당 동 거주자 제외)․사업관할구역 거주자 등의 기준에 따라 두 명을 최종 선정했다.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정책의 수혜자인 시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함으로써 정책결정 과정에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이 정착되도록 위원회 운영방법을 개선한 것이다.

 

  부산시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시민참여단으로 선정된 시민에게 사전 현장방문 및 사업신청에 대한 안건자료를 제공하고, 도시계획위원회에 출석하여 시민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향후 뉴스테이나 도시계획관련 종합계획수립 안에 있어서도 시민참여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광역시 도시계획위원회 회의결과는 매월 초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메뉴 중 부산소개 – 부산의 내일 – 부산도시계획 – 부산도시계획위원회에 공개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계획과(☎888∼2434)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