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강화한다 ! - 인명피해 제로화를 목표, 2018년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

부서명
재난예방과
전화번호
051-888-2902
작성자
서대일
작성일
2018-01-09
조회수
33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2018년도 지역실정에 맞는 안전관리계획을 통한 선제적·체계적 안전관리실시로 재난 발생 시 피해 최소화 추진 ◈ 대규모·고위험 지역축제에 대하여 경찰 및 소방안전본부, 가스·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으로 안전사고 발생요인 철저히 차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는 ‘지역축제 안전’을 위한「2018년도 부산광역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대규모․고위험 대표 지역 축제에 대한 유관 기관 합동점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2017년도에도 유관기관 합동점검 등 축제 전 점검을 완료하고,   안전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인명피해 제로화를 달성하였다.   이는 10년 연속 지역 축제장 인명피해 제로화를 달성한 것으로 시민의 안전문화 의식도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2018년도 부산광역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은 부산의 지역실정에 맞는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축제 유형별 안전관리계획을 통한 선제적·체계적 재난관리를 위해 55개 지역축제를 구·군에서 전수조사를 실시하였다.

 

  불꽃축제, 바다축제, 록페스티벌 등 고위험 대형축제에 대하여는 사고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대응을 위해 부산시와 구·군, 경찰 및 소방안전본부, 가스·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계획 이행실태를 점검해 안전사고 발생 요인을 철저히 차단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합동점검을 통해 지역 축제 안전관리 계획 수립, 지역 안전관리위원회 심의 결과 반영 여부, 비상 대응태세, 피해자 보험가입 및 축제장 안전성(시설물, 소방, 전기, 가스 등) 등을 확인․점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축제장은 많은 인파가 모이는 만큼 사고위험이 높다. 2018년도에도 축제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