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추석 연휴, 풍성한 문화 나들이 즐기세요- 민속놀이, 어린이 특별 전시 및 공연, 부산미술대전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

부서명
문화예술과
전화번호
051-888-5032
작성자
신인숙
작성일
2017-09-14
조회수
182
부제목
◈ 추석연휴(9.30~10.9)에도 문화회관, 시립박물관, 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 정상 운영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는 추석 연휴에도 문화회관, 시립박물관, 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은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휴무 없이 정상운영 한다고 밝혔다.

 

  부산박물관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민속놀이, 민속춤공연 등 체험행사와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복천박물관에서는 복천동 고분군 출토 유물을 전시해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정관박물관에서는 민속놀이, 딱지, 제기 만들기 체험 행사와 함께 해와 달이된 오누이 어린이 특별기획전과 삼국시대 마을 유적 관련 유물을 전시하며,근대역사관과 임시수도기념관, 조선통신사 역사관에서는 연휴기간에 상설 전시관을 운영한다.

 

  그리고 내년 정식 개관을 앞둔 현대미술관에서는 부산미술대전이 개최되며,부산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 전용극장 개관 기념으로 로보카폴리가 공연되며,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젊은 작가 지원 전시와 함께 어린이 미술관 기획 전시가 진행되고, 폐공장에서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F1963에서는 OPEN SQUARE 공연과 해외초청 사운드아트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는 우리가락 우리마당이 펼쳐지며, 연휴 기간 중에 포함된 한글날을 기념하여 제3회 우리말글 사랑 큰잔치가 송상현광장에서 개최되고, 문화회관 대전시실에서는 한글서예한마당이 전시될 예정이다.

 

자료관리 담당자

언론홍보담당관
강현수 (051-888-1331)
최근 업데이트
2017-09-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