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시공고

법령 등에 따라 공보에 게재하는 고시공고 사항은 「부산시보 고시공고」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부산시보(고시공고) 바로가기

입법예고는 자치법규정보시스템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치법규정보시스템 바로가기

불용물품(변압기) 매각 입찰 공고

고시공고구분
공고
고시공고번호
2020-1579
부서명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
담당자
김종휘
연락처
051-500-2117
공고일자
2020.05.14
내용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불용물품을 일반경쟁 입찰로 매각하고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제10조에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1. 공고개요
가. 공 고 명: 불용물품(변압기) 매각 전자입찰
나. 매각대상 물품내역


○ 정부물품 분류번호 : 39121026-20179166

▷ 장비명 : 전력제어용 변압기

▷ 규격 : 3,000KVA(22.9kv/3.3kv)

▷ 수량 : 3대

▷ 장부가격 : 54,267(천원)

▷ 구입일자 및 최초등록 물품상태 : 2001.12.03. 중고품


○ 정부물품 분류번호 : 39121026-20179166

▷ 장비명 : 전력제어용 변압기

▷ 규격 : 2,000KVA(22.9kv/3.3kv)

▷ 수량 : 1대

▷ 장부가격 : 3,162(천원)

▷ 구입일자 및 최초등록 물품상태 : 1987.11.02. 중고품
※ 위 변압기의 상태와 상세규격에 대해서는 반드시 실물을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입찰이후 물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물품 현품 공람 장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부산체육시설관리사업소 내

라. 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 2020.5.14.(목)10:00부터 2020.5.26.(화)16:00시까지

마. 입찰서 제출처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http://www.onbid.co.kr)

바. 개찰일시: 2020.5.27.(수) 10:00

사.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부산체육시설관리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본 계약은 매각대상 물품 중 일부가 「폐기물관리법」상 지정폐기물의 경우 폐기물 관리법 제25조에 의한 지정폐기물을 관련 규정에 맞게 처리하여야 하며, 관련서류 일체를 사업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폐기물의 처리 및 운반에 대한 모든 비용, 행정적인 수행절차는 낙찰자가 부담 및 수행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 일반.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으로 “온비드”회원으로 등록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호 또는 9호에 해당하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 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중간처분업(재활용업 포함) 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재황용업 포함)으로서 변압기(절연유 PCBs 2ppm 미만 포함)를 영업대상으로 하는 관련물품을 취급할 수 있는 사업자에 한함
※ 입찰시 폐기물 중간처분업체 허가증 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 허가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영업대상폐기물(PCBs 2ppm 미만) 처분업 허가가 없는 자는 낙찰되더라도 무효 처리하며, 변압기의 철거비를 제외한, 운반, 처리 등 모든 비용 및 행정적인 절차는 낙찰자가 부담 및 수행합니다.


3. 입찰참가 방법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합니다. 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온비드”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온비드”에 등록한 후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온비드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온비드 이용안내”참고)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 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 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하며, 동일인이 동일물건에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 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는 무효 처리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환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현금만 가능)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나. 입찰목록에서 자신이 입찰할 물건의 입찰금액, 입금하실 금액, 보증금 납부계좌, 입찰시간, 보증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부산광역시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 미입금시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라. 입찰보증금 납부시“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일시불(분할납부불가)로 입금하여야 하며,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안됨을 알려 드립니다.
마. 입찰결과 유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시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되며,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6. 낙찰자 결정
-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써, 예정가격이상 최고가격 제시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고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온비드 시스템에 설치된 무작위 추첨방법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온비드 시스템상의 이용약관 및 전자자산 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 “온비드” 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예정된 입찰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의 (이용기간물건-입찰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의 게재에 의합니다.

9. 매매계약 체결 및 대금납부 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금액을 계약체결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소유권 이전을 완료한 후 물품을 인수하여야 합니다.
다. 물품 인수에 소요되는 운반, 처리 등 모든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 공통 : 폐기물처리법에 의한 허가서(폐변압기) 및 방치폐기물이행보증증권 각1부
폐기물관리법 제17조 제3항,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18조의 2 제4항, 제7항에 따른 폐기물처리(변경)계획서
◎ 개인사업자: 인감증명서, 신분증사본(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1부
◎ 법인사업자: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1부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8-220호(2018.1.22)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18-220(2018.1.22)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전자입찰관련 법령, 입찰공고, 온비드 이용약관, 입찰시 유의사항,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등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한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우리 시가 지지 아니합니다.
나. 낙찰 통보일은 전자입찰 개찰시 낙찰자로 결정된 날을 기준으로 하며, 입찰자는 “온비드”홈페이지에서 반드시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물품은 현 상태로 매각하며, 물품 보관 장소에서 낙찰자가 직접 인수하여야 합니다.
라. 인도시점 이후 발생되는 물품의 망실, 사고 등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낙찰자가 책임을 집니다.
마. 사전에 본 물품의 성능 및 제반사항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 있습니다.
바. 현장 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 이후 물품 상태에 대하여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으니 입찰자는 필요시 물품 보관 장소에서 물품의 상태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매각물품은 현 상태로 매각하고, 매각 후 낙찰자는 물품 상태에 대하여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아. 매각물품은 물품 보관장소에서 낙찰자(신분증 지참)가 직접 인수하며, 물품인수에 소요되는 운반 및 처리 등(처리 후 발생되는 폐기물 포함) 모든 비용과 물품에 대한 소유권 이전등록 관련 비용 일체는 낙찰자가 부담하며, 이전 등록일 시점으로부터 발생하는 보험료 및 제세공과금 등 모든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자. 매각물품의 각종 검사에 대한 사항은 낙찰자가 비용 부담하여 검사완료 후 사용하는 등 조치하여야 하며, 사용시 부산광역시를 의미하는 로고 등 식별 가능한 모든 표시를 제거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차. 낙찰 통보일은 전자입찰 개찰시 낙찰자로 결정된 날을 기준으로 하며, 입찰자는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카. 본 건은 절연유(PCBs 2ppm 미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폐기물관리법 등의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절연유를 처리하여야 하며 폐기물 관련 신고행정업무를 대행하여야 합니다.(폐기물처리신고 및 관리대상기기 변경(폐기)신고 필)

타.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사업소 의견에 따르며, 서로 견해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우리 사업소 의견이 우선 됩니다.


12.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시스템(온비드:onbid)이용에 관한 사항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 입찰방법(입찰자)문의처 : 온비드 ☎콜센터 1588-5321
나 매각물품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
- 물품및계약에 관한사항 :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 051-500-2111(김종휘)
다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확인 : http://www.onbid.co.kr “온비드”시스템상
- 입찰서 제출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 온비드/입찰내역/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 입찰보증금납부여부 : 인터넷입찰장/나의 온비드/입찰내역/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 입찰결과 : 인터넷입찰장/나의온비드/입찰내역/입찰결과

붙임 매각물품 사진 1부. 끝.



상기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0. 5. 14.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