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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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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섬유를 사용한 디지털 회선에 의한 고속·대용량의 데이터 전송 서비스.
고율 여과법이라고도 한다. 종래의 살수 여과법보다 능률을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것은 여과된 물의 일부를 상류로 반송하여 미여과된 하수를 묽게 하고 이것을 비교적 작은 면적의 여상(濾床)으로 연속적으로 다량 살포하는 방법으로, 여과의 원리는 살수 여과와 동일하다. 특징은 살포 용량이 크기 때문에 여재(濾材)의 표면에 형성되는 여막(濾膜)이 물에 의해 이탈됨으로써 여막이 두꺼워지지 않으며 여재의 눈 막힘, 표면 체수(滯水)가 일어나지 않는다.
활성 오니법에 의한 처리 장치의 하나로, 침전부와 에어레이션부를 하나의 조(槽) 내에 둔 것. 고속 폭기 침전조라고도 한다.
약품 혼합, 응집, 플록(floc) 형성, 침전의 과정을 하나의 조(槽) 내에서 하는 장치로, 혼합과 플록 형성은 먼저 만들어진 플록의 존재하에서 행해지며, 플록 형성 시간이 짧고 또한 큰 플록이 형성됨으로써 침강 속도가 빨리지기 때문에 침전 효율이 좋다. 따라서 탱크의 용량이 작아도 되고 계획 정수량의 1.5 ~ 2.0 시간분의 용량이면 되기 때문에 용지 면적이 좁아도 된다. 특히 용지 취득이 어려운 대도시에서 많이 채용되는 경향이 있다. 기구면에
항공기의 활주로 정유 시간을 최소한으로 하고 가능한 한 활주로의 능력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설치하는 유도로.
핵분열하지 않는 우라늄 238(238U)로부터의 고 속의 중성자가 부딪히면 원자 연료가 되는 플루토늄(239Pt)으로 변화한다. 이것을 이용하여 235U의 핵분열 연쇄 반응을 하면서 동시에 239Pt를 생산하는 원자로를 말한다. FBR
착륙한 항공기가 활주로를 점유하는 시간을 보다 단축하기 위하여 항공기가 일반의 취부(取附) 유도로보다도 더 고속으로 활주로를 벗어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도로. 따라서, 활주로의 처리 능력을 높일 수 있어 항공기 운행이 빈번한 공항에 설치된다.
600℃이상의 고온에서도 경도가 줄지 않기 때문에 고속도의 절삭에 사용되는 특수 합금강. 일반적으로는 탄소 0.7%, 크롬 4%, 텅스텐 2% 이하, 코발트 2~ 11%의 함유량을 갖는다.
급속여과법에 대한 사전처리로서 약품의 침전방법은 약품의 혼화, 응집, 앙금을 종전에는 따로따로 행한 침전지와 이 세가지의 작용을 한 수조에서 행하는 고속 응집 침전지가 있다. 이 침전지는 상향류의 강제침전이 많다.
홍수 방어를 목적으로 하는 공사. 축제(築堤), 유수 단면적 증대, 장해물 제거 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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