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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및 목표

비전 및 목표
비전 한국관광의 미래, 원더풀 부산(Beach Life and the City)
목표 양적 성장 목표 외국인 관광객 1,000만명 외국인 관광객 재방문율 60% 국제회의 개최도시 순위 7위 질적 성장 목표 일상(Beach Life)이 관광이 되는 여행천국 관광과 관련 산업 동반성장 세계인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부산관광
핵심 전략 도시 브랜드 제고 홍보 · 마케팅 강화 대표 관광 콘텐츠 매력 극대화 편리한 관광환경 조성
추진 방향 글로벌 관광도시 브랜딩 해외시장별 현지 마케팅  관광자원 시설·환경 개선  대표 관광자원 상품화  스마트 관광기반 구축 Barrier free 여행환경 조성
사업분야
핵심사업 BUSAN, Another Korea 브랜딩 전략적 홍보 마케팅 도심 속에서 즐기는 해양레저 사계절 다양한 축제와 MICE 세계유일 근현대 역사문화자원
전략사업
혁신적 스마트 관광기반 구축
자유롭고 편리한 여행환경조성
혁신성장하는 부산형 관광 생태계 조성
글로벌 친화 여행문화 개선
연계사업
부산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시티투어버스 운영개선
도시재생 연계 관광생태계 조성
추진전략
Dynamic, Fantastic, Unique “BUSAN, Another Korea” 글로벌 브랜딩 및 홍보
- 해양레저, 다양한 축제와 MICE, 부산만의 근현대 역사문화와 관광의 접목
관광자원의 매력을 극대화 하고 여행 장벽이 없는 편리한 관광 환경을 조성
세계인이 방문하고 싶고, 살고 싶어 하는“한국 관광의 미래, 원더풀 부산”을 실현
총 57개 사업, 1,500억원
핵심사업
도시브랜딩 육성 및 핵심자원 매력강화사업 : 33개 사업, 879억원
(대표사업) Beach Life 관광상품화 사업, 오시리아 관광단지 페스티벌,
 영화·축제 연계 상품개발, 감천문화마을 콘텐츠 개선, 피란수도 콘텐츠 개발 등
전략사업
도시 접근성 개선, ICT기반 관광수용태세개선사업 : 19개 사업, 585억원
(대표사업) 관광모빌리티 플랫폼 TaaS운영(160억), 안내판·실버자원 관광안내소 확대
 스마트외국어 메뉴판 앱 개발 등(283억), 4차 산업형 부산 관광기업 육성(82억) 등
연계사업
지역 교통, 도시재생 등 관광 연계 사업 : 5개 사업, 36억원
(대표사업) 부산형 모빌리티 Maas 구축, 시티투어버스 운영개선(30억) 등 

자료관리 담당자

관광진흥과
박현수 (051-888-5291)
최근 업데이트
2020-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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