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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방향 및 개요

건설 방향

  • 소음피해없이 24시간 운영가능한 공항
  • 장애물이 없이 안전하고 중장거리 운항 제한 없는 공항
  •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는 공항
  • 미래수요에 대비한 확장성과 우수한 접근성이 있는 공항
  • 김해신공항(안)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공항
    ① 짧은 활주로, 산악 지형 이륙중량제한 및 장거리 취항 곤란
    ② 항공기 운항제한시간(Curfew Time) (23:00~06:00) 적용으로 24시간 공항 운영 불가
    ③ V자 활주로 운영으로 연간 3,800만명 처리 불가
    ④ 진입표면 장애물 존치, 정밀접근 및 실패접근 안전성 확보 곤란
    ⑤ 장래 시설용량 포화시(활주로, 유도로 등) 추가 확장 불가
    ⑥ 부산·김해 소음피해지역 확대, 철새도래지 직접훼손
    ⑦ 에코델타시티, 연구개발특구 등 주변개발 계획과 상충

건설 개요(부산시 구상안)

  • 규 모: 활주로 1본(3.5㎞), 여객 및 화물터미널, 계류장 등 (사업비: 7.54조원)
  • 용 량: 여객 연간 3,500만명, 화물 99만톤
  • 개발방향
    • 소음피해 없는 24시간 운영가능한 관문공항
    • 장애물 없이 안전하며 중장거리 가능한 국제공항
    • 미래수요에 대비한 확장성과 우수한 접근성을 갖춘 물류공항
      * 접근교통망 확충으로 부울경 어디서나 60분내 접근성 향상

가덕도신공항 조감도 가덕도신공항 홈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자

공항기획과
이영준 (051-888-4571)
최근 업데이트
2021-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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