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 방식(駐機方式)의 기본형 중의 하나. 그림과 같이 각 버스가 터미널에서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 탑승 방식으로서는 도보 또는 차량 유도가 필요하다. 특히 도보 유도의 경우에는 비비람, 소음에 대한 여객의 보호가 다른 주기 방식에 비해 나쁘며, 반면에 에이프런의 융통성, 확장성의 점에서는 우수하다. - loading spron
터널 굴착의 방법으로, 지표에서 밑을 향해 파는 노천굴(露天掘).
잠함의 상부가 개방되어 있고 대기압하에서 굴착 작업을 하는 것.
출발점과 최종점이 일치하지 않고 기지점과 결합하지 않는 트래버스. 오차의 크기를 확실히 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정밀도가 요구되는 트래버스 측량에는 부적합하다.
대부분의 돌다리가 교면과 아치링 사이(스팬드렐 부분)가 충실 타입인 데 대해 스팬드렐 부분에 기둥을 두는 등 하여 공간을 둔 아치교.
사람들의 녹지 공간으로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도시 공간의 미화로서 빌딩 옥상에 정원을 만드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 정원의 총칭.
크기 15 ~ 30cm의 옥석이 어떤 깊이에 층을 이루고 있는 지반. 지지력이 크고 지하수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양호한 기초 지반이 된다.
자동차의 배기 가스(대기 오염물)에 일광(자외선)이 작용한다든지 NO2 가 유기물에 의해 광분해될 때 발생하는 가스.
활성 오니법(活性汚泥法)의 한 변법. 수심 1 ~ 3m의 무종단 수로(일반적으로는 타원형)를 탱크로 하고, 에어레이션 장치로서 로터(회전날개)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규모용으로, 수심이 얕은 만큼 넓은 면적을 요하지만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발생 오니량이 적다는 등의 이점이 있다. - activated sludge process
가솔린의 앤티노크성을 표시하는 척도. 노킹을 일으키기 어려운 이소 옥탄과 노킹을 일으키기 쉬운 노멀 펜탕을 여러 가지 비율로 혼합하고, 이것을 표준 연료로 하여 시판 가솔린의 앤티노크와 비교하고 동일한 앤티노크성을 갖는 표준 연료의 이소 옥탄 용량%를 옥탁가라 하고 있다. 옥탄가 80인 가솔린은 이소 옥탄 80%, 노멀 펜탄 20%의 표준 연료와 동일한 앤티노크성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