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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제 주행로를 강철제 다리로 지지한 강구조물의 총칭. 주행로는 플레이트 거더의 경우와 트러스의 경우가 있다. 강철제 다리는 탑 모양의 구조이다. 현재는 트레슬의 대부분이 중력식 댐 건설용이며 한정된 일정 기간만 사용된다. 주행로는 콘크리트 운반 대차의 운행과 콘크리트 타설용 크레인 등 이동이 가능하도록 복공(覆工 : lining)판과 궤도가 배치되어 있다. 일반적으로는 매몰하여 없애 버리지만 강철제 다리의 상단 부근과 주행로 1세트는 다른 댐
트레슬 구조의 교량. 깊은 계곡 지대를 횡단하는 철도교에 그 예가 많다.
도면의 트레이스를 하는 전문가.
도면 위에 트레이싱 페이퍼 등 투사지(透寫紙)를 대고 베끼는 것.
구조물의 도면(원도)을 근거로 축척을 바꾼다든가 동일한 축척으로 모사(模寫)한 도면.
평판 측량의 후방 교회법의 하나. 그림 (a)와 같이 도지(圖紙) 위에 투명지를 놓고 한 지상점의 방향에 맞추어 구하는 측점의 위치를 투명지 위에 임시로 정한다. 그 점 p를 기준으로 하여 기지의 3점을 시준하고 방향선을 정한다. 3방향선이 a, b, c를 지나지 않을 때는 도지 위에서 투명지를 움직여서 그림 (b)와 같이 3방향선 각각을 a, b, c를 지나도록 하고, 그 때의 p에 침을 꽂고 도지 위로 점을 옮긴다음 그점 p'를 도지 위의 미
원도에 겹쳐서 베낄 때 사용하는 투명한 얇은 종이. 양지(洋紙)와 20m 정도로 말은 것이 있다.
막장에서의 트롤리 교환은 시간이 걸려 능률이 좋지 않다. 그래서 능률 향상을 위하여 1개 열차분의 버력을 수용할 수 있는 오버 헤드 컨베이어를 설비한 장치를 트레인 로더라 한다.
긴 물건. 대중량물의 노상 운반용 자동차. 크고 긴 차체이지만, 회전 반경이 작다.
불도우저의 차체후부에 장치하여 비교적 깊은 홈을 연속적으로 굴착하도록 만든 장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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