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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자형의 횡간(橫桿)과 종간 위를 이동시켜 그리는 제도 기기를 말한다. 이동량이 많고, 큰 도면을 그릴 수 있다.
타이어식의 견인용 자동차. 중량물, 대용적물을 운반하는 트레일러를 끌어 이동시키는 기계. 그 구조는 보통 자동차와 거의 동일하다. 견인 장치로서 세미트레일러의 경우는 연결기(커플러), 풀트레일러의 경우는 견인 훅(핀틀 훅)을 가지며 트레일러(피견인차)의 제동은 트럭트랙터와 연동할 수 있는 구조이다.
도로 입체 교차의 한 방법. 트럼펫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 T자형의 입체 교차.
수중 콘크리트의 타설에 사용하는 호퍼가 붙은 관 모양의 도구.
수중 콘크리트 타입 공법. 상단에 부착한 깔때기 모양의 슈트에서 트레미관을 통해 콘크리트를 타입하면서 트레미관을 서서히 끌어 올린다.
트레미관(상단에 호퍼를 갖는 수밀한 관으로, 콘크리트 타설시의 수분 분리를 방지할 수 있는 장치)을 써서 타설한 수중 콘크리트.
수중 혹은 연속 지중벽공법에 있어서 안정액 중에 콘크리트를 타설할 때, 콘크리트와 물 또는 안정액과의 혼합(골재의 세출)을 피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콘크리트 타설용의 관을 말한다. 상단에 깔데기상의 아가리를 붙여 여기에서 콘크리트를 유입시킨다. 유입하기에 앞서서 관내의 물과의 혼합을 막기 위해 의개식과 플란저식(plunger type)이 있다.
수중에 콘크리트를 타설할 경우에 시멘트가 물에 씻겨 흐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안 지름을 25∼30cm 정도의 원통관을 사용하여 콘크리트를 정한 곳에 도입하는 것을 트레미라고 한다. 트레미는 언제나 타입중에는 콘크리트를 채워 두도록 한다.
수중 콘크리트 타설용의 수송관으로, 상부에 콘크리트를 받는 호퍼를 가지며, 관 끝에 역류 방지용의 마개 또는 뚜껑이 붙어 있다. 콘크리트 타설에 따라 관 하단을 콘크리트 속에 삽입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점차 관을 끌어 올려서 타설한다.
재료의 항복. 파괴 가설의 하나이다. 최대 전단 응력이 일정값 τmax σy/2 에 이르면 항복한다고 하는 가설로, 평균 응력과 무관계하게 된다. 주응력도에서는 Mises의 타원에 내접하는 정6각형으로 나타내어지는 범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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