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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 터널에 이용하여 육상에서 만든 트렌치관(터널 본체)을 굴착한 수저(水底)에 침설(沈設)하는 방법.
경량 강널판으로서 간이 강널판이라고도 부른다. 보통의 강널판에 비해 판 두께(4 ~ 6mm)가 얇으며 단면 계수가 작고, 이음도 용이하며 길이는 3 ~ 13m 정도이다. 강널판을 사용할 정도의 강도, 수밀성을 필요로 하지 않는 흙막이 등 소규모의 가설 구조물에 사용되며 전용(轉用)이 가능(20회 이상)하다. 이음의 형식은 열쇠형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다.
폭보다 깊이 쪽이 큰 도랑을 트렌치라 하고, 트렌치 모양으로 굴착하여 뼈대를 마감하고 이것을 흙막이벽으로서 내부를 굴착하는 공법
지하 구조물을 축조하고자 할 때 주변 부분이 무너지지 않도록 방지해 가면서 참호 모양으로 파서 구조물의 외주부를 만든 다음, 완성한 외주부를 무너짐 막이로 이용하여 내부를 굴착하는 공법. 연약 지반에도 사용 가능하며, 넓은 굴착에도 동바리공의 느슨해짐. 줄어듬이 적다. 그런 반면에 여분의 널말뚝을 필요로 하며, 구조물을 두 번 나누기 때문에 공기(工期)면에서도 손실이 있다.
강판 널말뚝 등이 흙 안에 들어간 부분의 길이를 말한다. 강판 널말뚝을 세우거나, 타이로드로 받치거나, 트렌치부의 토질, 또는 수동 토압의 크기 등으로 길이는 결정된다.
지하도를 중요한 구조물 밑에 설치할 때 굴착에 의한 구조물에의 영향을 가급적이면 없애기 위해 지하도의 모든 나비를 한번에 굴착하지 않고 벽이나 기둥 부분만을 굴착해서 그 부분의 구체를 축조한 다음에 나머지 부분을 굴착하는 공법이다.
선로에서 쉽게 치울 수 있는 촉륜인데 핸드 카아(hand car), 궤도 모우터카아(motor car) 및 궤도용의 자전차를 말한다.
회전하는 체. 블랭킹 철판 또는 철망을 둥글게 만든 원통형의 체를 수평에 대해 얼마간 경사진 축의 둘레로 회전시켜 체질해야 할 재료를 경사에 의해 위에서 아래로 흐르게 하며 체질한다. 쇄석 플랜트의 체질 설비, 아스팔트 플랜트의 체, 자갈 채집기의 체질 장치로 이용되고 있다.
수심이 클 때 파도 모양으로 트로코이드 곡선이며 물분자의 운동 궤도가 원형인 심해파를 말한다.
의약품을 일정한 형상으로 만든 것으로 입안에서 천천히 녹이거나 붕해시켜 구강, 인두 등에 적용하는 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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