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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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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의 관제 본부를 말한다. ACC
여객용, 화물용, 항공기의 이착륙용, 대항공기 서비스용, 공항 관리 운영용 등이 목적으로 설치되는 공항 내의 시설.
일반적으로 활주로에 있어서의 항공기의 이착륙 처리 능력. 공항의 능력 평가는 활주로에 있어서의 항공기 이착륙 횟수 외에 화물과 여객을 항공기로 싣고 내리기 위해 운용하는 로딩 버스의 수 및 터미널 시설에서 취급이 가능한 여객수 및 화물량 등에 의해 피크 시간, 1일 또는 연간 단위로 표현된다. 공항 용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기본적으로는 활주로의 수와 그 배치 형상이지만 그 밖에 유도로의 배치, 운항 지원 시설과 착륙 지원 시설의 정비 상황, 항
활주로의 필요 길이는 온도가 높아질수록 길어지기 때문에 활주로 설계시에는 공항 표준 온도에 대해 활주로 기본 길이를 보정해야 한다. ICAO 에서는 다음과 같이 온도 T를 공항 표준 온도로 채용하고 있다. 여기서, T1 : 연간 가장 더운 달의 일평균 기온의 월평균값 (가장 더운 달이란 최고의 일평균을 갖는 달), T2 : 연간 가장 더운 달의 일최고 기온의 월평균값, T1, T
인간이나 동물의 활동에 의하여 대기·물·토양 등 환경이 동식물에 및 인간의 생활·건강에 피해를 주는 것을 말한다.
국제법상 어느 나라의 영역에도 속하지 않고 모든 국가에 개방되어 있는 해역을 말한다. (유엔해양법협약 제86조) 공해는 배타적 경제수역, 영해, 내수 또는 군도국의 군도수역에 포함되지 아니하는 해양의 모든 부분이다. 공해는 연안국이나 내륙국에 관계없이 모든 국가에 개방된다. 공해의 자유는 항행·어업·해저전선과 파이프라인의 매설·상공비행·인공도서 및 기타 시설 건설·과학적 조사 등의 자유를 보장함으로서 공해 사용의 자유를 인정한 것이다.
사업 활동 기타 사람의 활동에 수반하여 생기는 상당 범위에 걸치는 대기 오염, 수질 오탁, 토양 오염, 소음, 진동, 지반 침하, 및 악취에 의해 사람의 건강 또는 생활 환경에 관한 피해가 생기는 것.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내는 소음, 진동, 대기 오염, 냄새, 수질 오염 등에 의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입는 해를 말한다.
자동차의 배기 가스나 공장의 배수 등에 의한 대기 오염이나 수질 오탁.
법적인 견해로는 해양은 공해, 영해 및 내수의 3종류로 나누어진다. 공해는 어느 나라의 지배도 받지 않으며 각국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수면. 단 최근에는 어획 제한 등의 어업 문제로 이 자유는 무제한만은 아난 것으로 되어가고 있지만 선박 항행의 자유는 확보되고 있다. high 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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