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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整準) 나사를 사용하여 상반(上盤)을 수평으로 할 때, 2개의 나사를 잇는 선에 하나의 수준기를 평행으로 놓고, 나사를 각각 좌우의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잡아 반대 방향으로 돌릴 때 기포는 정준 나사를 회전시키는 왼손 엄지손가락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이동한다. 이것을 왼쪽 엄지손가락의 법칙이라 한다.
요각류는 갑각류 중 해양환경에 가장 잘 적응한 동물군의 하나로서 동물플랑크톤 중 가장 중요한 군이며, 크기는 대부분 1mm 이하이고, 닻벌레·칼라누스 등이 이에 속한다. 저서성 요각류는 대부분 모래속이나 해초사이 등 바다 밑바닥에 살고 있다. 약 2,800여 종이 알려진 하팍티쿠스류에 속하는 저서성 요각류는 중형저서동물의 주요 구성원이며, 대형저서동물의 주요 먹이생물이 된다.
주로 크고 긴 현수교의 설계에 이용되는 구조 해석법으로, 라멘에 의하여 제창되었다. 보강 거더에 작용하는 힘의 산정에 케이블 변형(처짐)의 효과를 고려하는 것에서 요도 이론이라 부른다. 지간이 길고 사하중이 큰 현수교에 대해 경제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현재의 골조 구조물의 해석법인 유한 변형법에 포함된다. 처짐 이론이라고도 한다. - finite deformation method
요소와 포르말린을 원료로 하는 열경화성 플라스틱이다.
선박의 동요 호칭의 일종으로, 연직축 주위의 회전적 동요. - sway
강우가 지표면의 웅덩이나 도랑에 갇혀 고이고, 여기로부터 대기중으로 증발해 간다.
열차 하중에 의해 생긴 레일면의 요철을 바르게 정정하기 위해 도상(道床)을 다지는 작업. 총다지기 작업과는 달리 요철 정정은 요철이 생긴 위치만 다지는 것이다.
상시 요트를 계류하는 기지로 방파제, 부두, 보트 야드, 주차장, 클럽 하우스 등 플리저 보드의 이용 및 수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는 요트를 위한 항구.
모재를 접합하기 위해 용접부에 용융 첨가되는 금속.
원료로서의 철광이나 사철(砂鐵)과 코크스(열원. 환원제). 석회석(불순물 제거제)를 함께 넣고 열풍을 불어 넣어 선철을 만드는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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