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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캐덤 골재에 소량의 잔골재. 아스팔트 유제를 가해 혼합하여 포설하는 공법. 이 방법에서는 침투식 아스팔트 머캐덤과 콘크리트 혼합물 양자의 장점이 얻어진다. 믹서에 투입하는 순서를 규제하는 경우가 있다.
견고한 노반 위에 한층의 마무리 두께와 거의 동일하게 주골재를 고르게 깐 후, 틈 메움(filling-up)재를 살포하여 다지고 그 위에 가열한 아스팔트 또는 아스팔트 유제를 살포하여 침투시킨 후 롤러로 눌러 다듬질하는 포트를 살포하고 미세한 쇄석(chip)을 뿌려 표면 처리를 한다.
아스팔트 모르타르를 칠하고 흙손으로 마감하는 공법. 화학 실험실의 바닥마감에 사용하는 외에 도로의 포장 마감에 사용되나 기름. 열에 약하다.
아스팔트 콘크리트에 대한 말로, 조골재(지름 2.5mm 이상)를 사용하지 않은 아스팔트 가열 혼합물. 노면의 마모가 심한 지역(타이어 체인에 의한 것 등)에서는 내마모 혼합물로서 사용된다. 아스팔트의 혼입량은 11.0 ~ 12.5 %의 범위이며, 돌가루의 0.074 mm 체 통과분과 아스팔트의 중량비는 1.35 : 1 로 한다.
아스팔트 플랜트에서 역청 재료와 골재를 혼합하는 믹서.
아스팔트 모르타르를 프레스 성형한 블록. 내마모성. 내약품성이 크고, 흡수성이 작다. 화학공장, 교통량이 많은 곳에 사용된다. 단, 내유성은 없다.
아스팔트 모르타르를 프레스 성형한 아스팔트 블록을 바닥 등에 까는 것.
가열된 역청 재료를 노면에 균일하게 살포하는 기계. 역청 재료의 살포압은 펌프에 의한 것과 아스팔트 탱크 내를 가압하는 것이 있다. 소용량의 것은 트레일러식이 많으나 용량이 커지면 트럭에 가장(架裝)시키는 것이 일반적이다.
펌핑 현상 등으로 포장판(版) 아래에 공극이 생겼을 때의 주입 방법의 하나이다. 블론(blown) 아스팔트를 사용한다.
아스팔트 용액의 살포기. 아스팔트를 가열 용해하는 장치와 가압하는 펌프, 살포하는 노즐로 구성되어 있다. 가압 펌프가 수동식인 것을 핸드 스프레이어, 엔진 구동인 것을 아스팔트 엔진 스프레이어라 한다. 택 코트(tack coat) 나 프라임 코트(prime coat)에 이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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