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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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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거더에 침목을 직접 부착하는 경우, 침목의 이동을 방지할 목적으로 침목을 교량 거더에 정착시키기 위한 선단에 갈고리가 있는 볼트.
철·마그네슘·칼슘 등을 함유하는 규산염 광물로서, 화성암·변성암을 구성하는 주요 광물이다.
콘크리트 크리프에 관한 기본적 성질. 단위 응력에 의해 생기는 콘크리트의 크리프 변형의 진행도는 일정 불변하다는 법칙. 크리프 이론의 응용면에서 매우 편리한 밥칙이며, 널리 이용되고 있다.
부두, 공장 구내, 공사 현장 내 등에서의 비교적 소하중. 저양정의 하역용 크레인. 1개의 원동기(주로 디젤 엔진)로 작업용, 주행용의 동력을 얻는다. 기계식과 유압식이 있다.
아스팔트 혼합물의 압밀, 유동에 대한 저항성을 평가하는 시험. 지름 20cm의 고무 타이어를 피시험체 위에 소정의 접지압으로 얹고, 60 분간 주행시켜 피시험체의 변형량을 구한다.
하부 집수 장치의 하나. 여과지 바닥부의 콘크리트 슬래브에 뒤집힌 각추(角錘)형의 구멍을 뚫고 도자기제의 구(球)를 넣은 것. 뒤집힌 각추형의 중심 간격은 약 30cm 이다.
부재가 만곡하여 곡률이 변화하는 현상. 중립축을 경계로 하여 한쪽에는 인장, 다른쪽에는 압축의 수직 응력도가 생긴다. 또 휨에 의햐서 일반적으로 부재에는 휨 모멘트와 전단력이 생긴다. bending
부재가 휘는 현상. 휨은 부재 단면에 작용하는 모멘트에 의하여 중립축을 경계로 단면의 한쪽은 압축되고 다른 쪽은 인장됨으로써 일어난다.
목재 등의 부재가 어느 방향에 대해서 굽어 있는 것.
→ bending rigid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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