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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동의 영향을 고려하여 수정한 수평 진도. 수평 진도를 Kh, 상하 진도를 Kv로 할 때 Kh/(1±Kv)로 나타내어 진다.
두께 1 ~ 2mm로 만든 단판을 3매 이상(홀수매)을 부착한 판. 표면에 나타나는 단판을 표판(치장판), 이면의 것을 뒤판, 중간의 판을 심판(心板)이라 하고, 인접하는 각 단판의 섬유 방향은 서로 직교하도록 붙인다. 내수성의 정도에 따라 여러 가지 구분이 있다.
토지 등기부상에서 2필지 또는 2필지 이상의 토지를 합쳐서 1필지로 하는 것.
hot melt packing의 약어. 위브 히터를 내장한 열가소성 폴리에스테르계의 유공(有孔) 탄성 수지판을 궤도 패드와 타이 플레이트 사이에 삽입, 시공시에 통전 가열하여 용융 변형시켜 필요한 두께를 확보하는 것.
콘크리트를 비빌 때 고온 증기를 뿜어 넣어 가열하여 높은 온도로 비빈 콘크리트.
아스팔트 플랜트의 가열 골재 저장조. 드라이어로 가열 건조되고 스크린으로 체질된 골재를 입도별(粒度別)로 저장한다.
이음부 등의 응력 집중이 높은 곳에 생기는 최대 국부 응력.
가열 골재용의 엘리베이터. 아스팔트 플랜트에서 가열된 골재를 체질하여 핫 빈에 저장하기 위해 드라이어에서 체까지 들어 올려 송입하기 위한 버킷식 수송 장치. 가열하기 전의 골재용 엘리베이터(콜드 엘리베이터)에 대해 핫 엘리베이터라 부른다.
아스팔트 포장의 시공 폭이 넓은 경우 피니셔가 2대 나란히 달려서 혼합물을 고르게 깔고, 세로로 이어지는 부분을 혼합물의 온도가 충분히 높은 동안에 전압(轉壓)하여 인접부와 일체가 되도록 한다 이러한 포설시에 두는 세로 이음매를 말한다.
골재나 믹서 속의 콘크리트를 가열하여 고온으로 비빈 콘크리트. 보통 50 ~ 55℃로 한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부재, 철도의 직결 궤도 슬래브 등의 제조에 사용되며, 증기 양생 기간의 단축에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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