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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는 장소, 건물 등의 기분 좋음 또는 생활 환경이나 도시의 [쾌적],[쾌적성]의 의미로 사용된다. 이 단어를 도시 계획적인 의미를 지닌 전문어로서 사용한 것은 영국인데, 그 사용 방법을 보면 [거주하기 편리한 또는 거주하여 기분이 좋은 주거 지역 또는 도시]라고 하는 의미가 반드시 전제되어 사용되고 있다. 주거지역의 [쾌적]이란 생활 환경 시설 (도로, 상하수도, 공원 등)의 정비 외에 생활에 윤택함을 주는 요소 (소음의 제거
북태평양 서부의 필리핀으로부터 일본의 동해안까지 북동쪽으로 흐르는 난류성 해류이다. 일본해류라고도 한다. 이 해류는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북태평양환류의 일부분으로서 대표적인 서안경계류이다. 이 해류의 일부는 오키나와 서쪽에서 갈라져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대마난류가 되어 동해로 북상한다. 쿠로시오해류는 북위 약 35°에서 찬 쿠릴해류의 영향을 받아 동쪽으로 방향을 바꾼다. 방향을 바꾼 해류를 북태평양해류라고 하며, 동쪽으로 흘러 하와이에 도착해서는 사라지게 된다. 쿠로시오해류는 일반 해수보다 훨씬 검푸른 색을 띄며, 유속은 3~5노트이다. 그리고 약 20℃의 고온과 34.5‰의 고염분을 가지고 있으며, 폭이 약 200km, 깊이는 700m에 달한다.
지반상에 재하판(載荷板)을 두고 하중을 가했을 때 판 밑의 흙이 쐐기 모양으로 압축되어 강체(剛體)와 같이 되는 현상을 말한다.
캄차카 반도의 동해안에서 쿠릴열도의 동쪽을 따라 남하하여 일본의 산리쿠 앞바다까지 이르는 한류로서, 오야시오해류라고도 한다. 베링해 및 오호츠크해의 저온, 저염분수로 구성되며 겨울의 표면수온은 2℃이하이다. 일본 홋카이도 동남해안에 도달한 이 해류는 크게 두 갈래로 나뉘어 흐르는데, 유속은 1knot 이상이 되는 일이 적고 유량은 해류의 1/5정도이다. 쿠릴해류에는 플랑크톤이나 해조류의 생육에 필요한 영양염류가 풍부하게 용존 되어있어 좋은 어장을 형성한다. 이 해류는 북위 35°~37°에서 쿠로시오 해류와 만나며, 그 해역이 북태평양 서안어장이다.
완충을 위해 사용하는 것. 또는 설비, 예를 들면 서양식 방석, 공기 스프링, 말뚝모자 등.
완추을 위해 사용하는 것. 또는 설비. 예를 들면 서양식 방석, 공기 스프링, 말뚝모자 등.
굴착이 끝난 후에 최종으로 줄지어 구멍을 뚫어 약을 분산해서 장치하고 구멍 부분을 완전히 메운다음 공기를 쿠션으로 폭파하는 공법이다. 라인 드릴링(line drilling)공법에 비해서 구멍 뚫는 간격을 넓일 수가 있어서 천공비를 줄일 수 있고 견고하지 않는 암반에도 적용된다.
아스팔트 포장의 시공 현장에서 스무저(smoothing iron) 나 탬퍼의 포설(鋪設)에 사용하는 도구를 가스나 석유를 연료로 하여 가열할 목적으로 쓰이는 가반식의 기구.
개수로의 평균유속공식이다.
미국의 쿠퍼가 제안한 것으로, 철도교에 대한 활하중. 이것에는 기관차와 탄수차(炭水車)와의 2중 연결 하중과 그것에 이어지는 등분포 하중으로 구성되는 하중례와 2축만의 단독 하중이 있으며, 이것들은 각 선로 등급에 대해 축거는 일정하지만 축하중을 변화시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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